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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 서비스
  • 가입/탈퇴
  • 차량조회
  • 리포트
  • 명의이전
  • 전자계약
  • 안심거래
  • Q.  NICE블루마크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NICE블루마크는 국내 최대 금융 인프라 그룹 NICE의 계열사인 NICE D&R(주)에서 운영하는 자동차 데이터 플랫폼이에요. NICE 자동차 데이터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금융/모빌리티/핀테크/제조 기업에서 이용하고 있어요. 내차/중고차/신차/시장통계 등 다양한 자동차 데이터를 경험할 수 있으며, 기업 관계자라면 편하게 데이터 제휴를 문의하실 수 있어요.
  • Q.  어플로 다운로드 할 수는 없나요?
    네, 현재 NICE블루마크 서비스는 모바일 웹으로만 제공하고 있어요. 불편하신 사항이 있다면 편하게 고객센터에 의견을 남겨주세요.
  • Q.  다른 차량 조회 서비스와 차별점이 있나요?
    다양한 차별점이 있지만 먼저 NICE는 자동차를 판매 혹은 중개하는 기업이 아니기 때문에 공정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을 말씀 드릴 수 있어요. 이와 같은 이유로 시세, 이력과 같은 자동차 정보를 시장의 이해관계 없이 투명하게 제공해 드리고 있어요. 또한 국내에서 가장 많은 회원사(금융/핀테크/모빌리티/제조 등)를 보유하고 있어 주기적으로 정보의 품질과 안전성을 관리하고 있어요. NICE블루마크에서 활용하는 모든 자동차 데이터와 고객 정보는 NICE그룹 데이터센터를 통해 개인 신용점수와 동일한 수준으로 관리되고 있으니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Q.  NICE표준시세가 무엇인가요?
    NICE는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 자동차 시장의 실제 매물을 분석하고, 매월 최신화된 표준시세를 산정해요. NICE표준시세는 국내 주요 금융사, 자동차 플랫폼 등에서 차량의 가치(대출심사, 자산평가, 중고차거래 등)를 추정하는 영역에서 활용되고 있어요. 단, 차량의 옵션, 사고여부 등 개별적인 변수는 반영되지 않았으며, NICE블루마크에서 조회하는 NICE표준시세는 회원님이 선택하신 세부모델에 따라 시세가 산정되오니 정확한 세부모델을 선택해주셔야 해요.
  • Q.  민간 정비이력이 무엇인가요?
    '민간 정비이력'이란 자동차 제조사의 직영 서비스 센터가 아닌 '민간 정비소의 정비이력'을 말해요. NICE블루마크는 정비전산협의회 소속인 '아델정보, 인트라밴, 케이비드'와 정비전산협의회가 설립한 '오토데이타뱅크', 비정형 데이터 처리 전문 업체인 '씨즈데이터'와 데이터 제휴 협약을 체결했어요. 이를 통해 국내 정비소 수 기준 75% 이상에 달하는 민간 정비이력을 표준화했으며 정제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어요.
  • Q.  제휴 문의는 어떻게 하나요?
    고객센터를 통해 [업체명, 제휴 목적, 요청 데이터, 예상 조회량] 등 구체적인 정보를 남겨주시면 이메일 혹은 유선 연락을 통해 이후 절차를 안내 드릴게요.
    단, 민감한 개인정보(계좌번호, 주소 등)를 남기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 Q.  문의사항을 남겼는데 답변이 오지 않아요.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은 보통 1~3일 정도 소요될 수 있어요(주말/공휴일 제외).
    그럼에도 답변이 오지 않는 경우, NICE블루마크에서 보낸 발신 메일에 답장을 보낸 것이 아닌지 다시 확인해주세요. NICE블루마크로부터 답장으로 받은 메일에 회신하셨다면 고객센터 측에서 확인할 수 없어요.
    번거로우시겠지만 고객센터에 다시 한 번 문의사항을 남겨주시면 신속하게 확인해드릴게요.
  • Q.  차가 없어도 가입할 수 있나요?
    네, 차가 없어도 통신사 본인인증을 완료한 분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어요.
  • Q.  외국인도 가입할 수 있나요?
    대한민국의 통신사 본인인증만 진행할 수 있다면 외국인(대한민국 시민권 보유)이라도 가입할 수 있어요.
  • Q.  아이디를 잘못 적었는데 고칠 수 있나요?
    이메일 주소를 잘못 적거나 바꾸고 싶으신 경우에는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겨주세요.
  • Q.  비밀번호를 바꿀 수 있나요?
    네, 마이페이지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어요.
  • Q.  휴대폰 번호를 바꿀 수 있나요?
    네, 마이페이지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어요. 휴대폰 번호를 바꾸기 위해 간단한 본인인증이 진행돼요.
  • Q.  회원을 탈퇴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마이페이지에서 회원을 탈퇴하실 수 있어요. 다만 서비스 부정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탈퇴 시점부터 30일 동안은 다시 가입할 수 없어요.
  • Q.  차량 정보 조회는 무료인가요?
    네,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무료로 조회할 수 있어요.
  • Q.  공동 명의 차량도 조회할 수 있나요?
    NICE블루마크 계정 정보가 '대표 소유주'라면 조회가 가능하지만, 정부기관 시스템 구조와 동일하게 대표 소유주가 아니라면 조회가 어려워요.
  • Q.  매매상품용 차량도 조회할 수 있나요?
    현 시점에서는 개인용 차량만 조회할 수 있지만, 곧 매매상품용 차량 조회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에요.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드려요.
  • Q.  법인 차량도 조회할 수 있나요?
    현 시점에서는 본인 명의의 개인용 차량만 조회할 수 있어요. 법인차량 조회 서비스도 출시 검토 중에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Q.  다른 사람의 차량도 조회할 수 있나요?
    다른 사람의 차량 이력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조회할 수 없어요.
  • Q.  최신정보가 보이지 않으면 어떻게 하나요?
    내차 정보에 최신 정보가 보이지 않는다면
    '내차고' 페이지 우측 상단에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업데이트 주의사항
    ㆍ업데이트를 클릭하면 여러 기관의 정보를 조회해요.
    ㆍ업데이트 남용을 방지하기 위해 업데이트 횟수는 월 5회로 제한되어 있어요.
    ㆍ같은 날에 업데이트를 여러 번 누르는 경우에는 횟수가 차감되지 않아요.
    ㆍ업데이트 횟수가 초과되었다면 다음 달 1일부터 다시 업데이트할 수 있어요.
    ㆍ예 : 1월 1일, 2일, 3일, 4일, 5일에 업데이트했다면 2월 1일부터 다시 업데이트할 수 있어요.

    그래도 최신 정보가 보이지 않는다면 전산에 등록되지 않았거나 NICE에서 제공하지 않는 정보일 수 있어요.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자유롭게 '고객센터' -> '문의하기'에 의견을 남겨주세요.
  • Q.  조회가 되지 않는 차량이 있나요?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조회되지 않을 수 있어요.

    ㆍ공동 명의 차량이면서 본인이 대표 소유주가 아닌 경우
    ㆍ타인 명의의 차량인 경우
    ㆍ법인 차량인 경우
    ㆍ매매상품용 차량인 경우
    ㆍ최근 출시(1개월 이내) 차량인 경우
    ㆍ연식이 오래된 차량(2005년 이전)으로 확인이 어려운 경우
    ㆍ정식으로 수입되지 않은 병행수입 차량인 경우
    ㆍ상용/특수 차량인 경우
  • Q.  NICE 자동차 종합리포트가 무엇인가요?
    NICE 자동차 종합리포트는 정비이력, 특수용도이력, NICE표준시세 등 다양한 차량 정보를 담은 리포트예요. 국내 최대 신용평가그룹 NICE가 인증한 리포트로, 중고차를 거래하거나 내차의 정보를 제3자에게 입증할 때 활용할 수 있어요. 차량 소유주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소유주가 선택한 정보를 기반으로 이메일, 카카오톡, 문자로 손쉽게 공유할 수 있어요. 리포트는 내차고 메뉴에서 최초 2회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어요.
  • Q.  리포트는 무료로 발급할 수 있나요?
    최초 2회는 무료로 발급할 수 있어요.
    무료 발급 횟수가 초과하면, 본인이 결제할 때는 10,000원 / 받는 사람이 결제할 때는 20,000원을 결제해야 해요.
  • Q.  리포트는 언제 활용할 수 있나요?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상황에서 리포트를 활용할 수 있어요.

    ㆍ중고차 거래 시, 내차 정보를 증명하고 싶을 때
    ㆍ중고차 거래 시, 구매할 중고차의 정보를 투명하게 확인하고 싶을 때
    ㆍ내차 이력을 직접 확인하고 싶을 때

    단, 리포트 정보를 임의로 조작하는 경우, 사문서 위조죄에 해당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형법 제231조(사문서등의 위조ㆍ변조)
    ㆍ행사할 목적으로 권리ㆍ의무 또는 사실증명에 관한 타인의 문서 또는 도화를 위조 또는
    변조한 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 Q.  리포트를 위조ㆍ조작할 수 있지 않나요?
    상대방이 리포트를 조작했을 경우가 우려된다면 아래와 같은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ㆍ리포트는 최대한 NICE블루마크에서 발급한 URL 형태로 확인해주세요.
    ㆍ리포트 발급 날짜가 최근 1개월 이내인지 확인해주세요.
    ㆍ리포트 첫 페이지 왼쪽 상단에 인증번호가 기입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ㆍ리포트 마지막 페이지 하단에 NICE D&R 각인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그래도 위조ㆍ조작이 의심된다면 NICE블루마크 사이트의 고객센터를 통해
    발급된 리포트 인증번호가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형법 제231조(사문서등의 위조ㆍ변조)
    ㆍ행사할 목적으로 권리ㆍ의무 또는 사실증명에 관한 타인의 문서 또는 도화를 위조 또는
    변조한 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 Q.  리포트는 법적 효력이 있나요?
    NICE 자동차 종합리포트는 투명한 중고차 거래를 위해 NICE에서 제공한 참고 자료에 해당해요.
    법적 효력이 발생하지는 않지만, 이를 위조하거나 조작하는 경우에는 형법 제231조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어요.
  • Q.  발급한 리포트는 만료 기한이 있나요?
    정상적으로 결제된 리포트는 '마이페이지' -> '리포트보관함'에서 365일 24시간 횟수 제한 없이 조회할 수 있어요.
    하지만 상대방의 리포트를 받으신 경우라면, 리포트 발급 일자를 확인해주세요. 발급 일자가 1개월 이상 과거라면 주행거리, 정비이력 등 자동차 정보에 변동이 있을 수 있어요.
  • Q.  리포트에 있는 정보가 잘못되었다면 어떻게 하나요?
    리포트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공공기관에 등록된 정보를 조회하지만,
    잘못된 정보가 노출된다면 '고객센터' ->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사항을 남겨주세요.
  • Q.  리포트 발급을 취소ㆍ환불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ㆍ환불은 어려워요.
    리포트 정보가 조회되는 동시에 공공기관을 통해 조회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시스템상 취소하기는 어려워요.
    취소ㆍ환불에 관한 자세한 안내는 결제 화면과 약관 정보에 제공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Q.  리포트는 반드시 차량 소유주가 결제해야 하나요?
    리포트를 받는 사람이 결제할 수 있도록 요청할 수 있어요.
    리포트 결제 화면에서 받는 사람의 '이름'과 '연락처(이메일)'를 입력하시면
    해당 정보로 결제 요청 URL 링크가 발송돼요.
    결제가 완료되면 동일한 연락처로 리포트 URL이 발송돼요.
  • Q.  NICE블루마크 명의이전 서비스는 안전한가요?
    NICE블루마크를 운영하는 NICE D&R(주)은 국내 최대 금융 인프라 그룹 NICE의 계열사예요. NICE D&R(주)은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으로부터 자동차 온라인 대리등록 사업 수행 기관으로 선정되었어요. 따라서 NICE블루마크에서 이전등록을 신청하면 국토교통부 자동차정보관리시스템에 안전하게 등록돼요.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NICE의 신용정보와 동일한 수준으로 관리되고 있으니 안심해도 괜찮아요.
  • Q.  회원만 명의이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양도인(판매자)은 반드시 NICE블루마크 회원이어야 하지만, 양수인(구매자)은 회원이 아니어도 신청할 수 있어요.
    하지만 신청 현황을 원활하게 조회하기 위해서는 양수인도 회원가입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려요.
  • Q.  이전등록을 신청하기 전에 미리 준비해야할 것이 있나요?
    자세한 정보는 명의이전 안내 페이지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 Q.  어떤 경우에 심사가 거절되나요?
    가장 많이 심사가 거절되는 사례는 '양수인이 자동차책임보험(의무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예요.
    자세한 신청 불가 사례는 명의이전 안내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 Q.  자동차등록증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자동차등록증 발급 방법은 명의이전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 Q.  특약도 작성할 수 있나요?
    네, 특약도 작성할 수 있어요.
    판매자(양도인)가 특약을 먼저 작성하고, 해당 내용을 구매자(양수인)가 확인한 후, 동의하거나 수정을 요청할 수 있어요.
  • Q.  계약서 비용은 누가 결제하나요?
    차량 소유주인 판매자(양도인)가 결제해요.
    계약서 생성과 서명을 위해 3천원이 비용이 발생해요. 카드, 간편결제 등 다양한 방식으로 결제를 진행하실 수 있어요.
  • Q.  계약서에 정보가 잘못 적혀 있어요.
    서명하기 전이라면 계약서를 수정할 수 있어요.
    판매자(양도인)가 계약서 정보를 잘못 입력한 경우에는 구매자(양수인)가 계약서 수정을 요청할 수 있어요. 서명을 이미 끝낸 경우에는 수정, 환불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려요.
  • Q.  계약을 작성하면 명의이전이 되나요?
    전자계약과 명의이전은 다른 서비스예요.
    NICE블루마크 전자계약은 중고차 매매 계약서를 생성하고 서명할 수 있는 서비스이고, 명의이전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NICE블루마크 명의이전 서비스 를 이용하셔야 해요.
  • Q.  서명은 어느 시점에 진행하나요?
    NICE블루마크를 통해 계약 정보를 입력하고, 구매자(양수인)가 계약에 동의하면 서명을 진행해요.
    ‘나이스다큐’ 카카오 알림톡을 발송해드리면, 판매자 → 구매자 순서로 서명을 진행하시면 돼요.
  • Q.  서명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하나요?
    네, 모든 절차를 온라인으로 진행해요.

    계약서 정보 입력은 NICE블루마크 웹사이트에서 진행하고, 전자서명은 ‘나이스다큐’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진행해요.
  • Q.  서명에 만료 기한이 있나요?
    네, 계약서가 발급된 시점부터 7일 이내에 양 측의 서명이 완료되지 않으면 전자계약이 만료돼요.
    환불 규정에 따라 계약서가 만료되더라도 환불 처리가 되지 않아요.
  • Q.  서명 후 계약을 철회할 수 있나요?
    NICE블루마크는 계약의 보조 수단을 제공할 뿐, 계약 체결 및 철회 과정에 개입하지 않아요. 서명 후 계약 철회에 관해서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에 합의해주세요.
    단, 환불 규정에 따라 계약을 철회하더라도 환불 처리가 되지 않아요.
  • Q.  서명한 계약서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마이페이지 > 전자계약 > 계약서 보기 버튼을 누르면 서명한 계약서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만료 기한이 없으니 언제든지 계약서를 다시 확인하실 수 있어요.
    단, 회원을 탈퇴하시면 계약서 열람이 어려워요.
  • Q.  서명한 계약서를 인쇄할 수 있나요?
    마이페이지 > 전자계약 메뉴에서 ‘계약서 보기’ 버튼을 누르면 NICE다큐 계약서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NICE다큐 계약서를 열고 다운로드하신 후에 인쇄를 진행주세요.
  • Q.  분쟁 시, 서명한 계약서를 활용할 수 있나요?
    네, 전자서명법과 전자문서법 등의 법률에 의거해서 서명한 계약서를 분쟁의 근거 자료로 활용하실 수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안내 화면 내에 ‘법적 효력 안내’를 확인해주세요.
  • Q.  서명한 계약서 위 · 변조할 수는 없나요?
    NICE다큐 시스템은 TSA(시점 확인 서비스)와 분산 저장 블록체인 기술 등을 통해 위·변조를 철저하게 방지하고 있어요. 또한, 서명자의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기 때문에 계약서 조작 시 형법 제231조(사문서 등의 위조·변조) 등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어요.
  • Q.  신청하면 구매자에게 알림이 가나요?
    네, 차량 소유주인 판매자(양도인)가 신청하는 즉시, 구매자에게 ‘안심거래 요청 확인’ 알림톡이 발송돼요. 거래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구매자가 알림톡을 확인한 후, 동의를 마쳐야 안심계좌를 받아 보실 수 있어요.
  • Q.  돈은 언제 입금하면 되나요?

    구매자(양수인)는 NICE 안심 계좌 알림톡을 받으면 거래대금을 이체해주세요. 거래대금을 이체하면 판매자(양도인)에게도 알림톡과 이체 확인증을 보내 드려요.


    보내주신 거래대금은 NICE블루마크에서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 Q.  차량은 언제 주고 받으면 되나요?
    구매자(양수인)가 NICE 안심 계좌에 거래대금을 이체했다는 알림톡을 받으면 차량을 넘겨 주세요.
    NICE 안심 계좌는 거래대금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명의가 이전된 것이 확인되면 판매자(양도인)가 입력한 계좌번호로 거래대금을 보내 드려요.
  • Q.  명의이전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온라인 신청 / 등록관청 방문 2가지 방법이 있어요.


    간편한 온라인 신청을 진행하고 싶으시다면 NICE블루마크 명의이전 서비스 를 이용해보세요.

  • Q.  안심계좌는 안전한가요?

    네, NICE페이먼츠의 NICE PAY 에스크로(*) 계좌를 통해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어요.
    NICE PAY 에스크로 서비스는 국내 최대 금융 인프라 그룹 NICE가 보증하는 매매보호서비스예요.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공식 에스크로 사업자(결제대금 예치업 등록번호: 02-006-00041)로서 금융인프라 부문의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전한 전자상거래 환경을 만들고 있어요.


    (*)에스크로 :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거래합의 및 결제, 상품배송 과정에서 발생될 수 있는 거래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제3자(공식 에스크로 사업자)가 전자상거래대금의 입출금을 공정하게 관리하여 매매보호 및 안전거래를 구현하는 서비스
  • Q.  안심계좌번호는 언제 발급되나요?
    NICE 안심계좌번호는 구매자(양수인)가 안심거래 요청 알림톡을 통해 구매자 정보 입력, 동의를 마치는 즉시 발급돼요. 안심계좌번호와 금액 정보를 구매자(양수인)에게 알림톡으로 보내 드려요.
  • Q.  구매자가 입금했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구매자(양수인)가 NICE 안심 계좌에 거래대금을 입금하면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안심 계좌 이체 확인증을 카카오 알림톡으로 보내 드려요.


    발신자가 NICE블루마크가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 Q.  안심계좌번호가 만료될 수 있나요?
    안심계좌번호가 발급된 시점부터 7일 동안 차량 명의가 이전되지 않으면 안심계좌는 만료돼요.
    거래를 다시 원하신다면, 판매자가 처음부터 다시 신청하셔야 해요.
  • Q.  명의이전은 언제 진행하면 되나요?
    구매자(양수인)가 NICE 안심계좌에 거래대금을 이체했다는 알림톡(안심 계좌 이체 확인증)을 받으면 차량을 인도하고 명의이전 을 진행해주세요.
  • Q.  명의이전은 누가 신청하는 건가요?
    판매자(양도인)가 차량을 인도한 후 명의이전을 신청할 수 있어요. 차량을 인도했다면 알림톡을 통해 판매자는 차량 인도 확인 버튼을, 구매자는 차량 수령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 Q.  명의이전이 되었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NICE블루마크에서 본인 차량을 조회하거나 내차고를 업데이트 해보세요.


    명의가 변경되었다면 판매자는 조회가 불가능하고, 구매자는 조회가 가능해요.

  • Q.  판매자에게 거래대금이 언제 지급되나요?

    거래대금은 2가지 조건이 확인되면 판매자에게 지급해 드려요.


    조건 1. 차량 수령 확인
    구매자가 안심계좌에 대금을 이체하면, ‘차량 수령’ 확인 요청 알림톡을 보내 드려요. 구매자가 ‘차량 수령’ 확인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명의이전이 완료되더라도 명의이전일로부터 2일 후 입금돼요. 판매자에게 거래대금을 빠르게 지급하고 싶다면, ‘차량 수령’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조건 2. 명의 이전 확인
    NICE 안심 계좌에 정확한 금액이 입금된 시점으로부터 해당 차량의 명의가 이전되었는지 NICE블루마크가 자동으로 확인해 드려요. 명의이전 여부는 주말, 공휴일 상관 없이 1일 2회 확인해요. 명의가 이전되었다면, 확인 즉시 판매자에게 거래대금이 지급돼요.

  • Q.  명의이전 후 돈이 입급되지 않아요.
    NICE블루마크는 1일 2회 명의이전 여부를 확인해요. 명의이전이 확인된다면 즉시 거래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해드리지만, 1일 2회 확인하기 때문에 즉시 지급이 되지 않을 수 있어요(최대 1일 소요).
  • Q.  안심거래를 중도 철회할 수 있나요?

    중도 철회를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 로 문의해주세요.


    판매자와 구매자 양측의 의사가 확인되면 구매자(양수인) 고객님의 환불 계좌로 거래대금을 다시 보내 드릴게요.


    단, 안심계좌가 발급되는 동시에 가상계좌 이용료 등이 발생하는 관계로 안심거래 수수료를 제외하고 거래대금에 해당하는 금액만 환불되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 Q.  대금지급을 증빙할 수 있나요?
    판매자에게 거래대금이 지급되어 안심거래가 성공적으로 끝났다면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거래대금 지급 확인증을 보내 드려요. 마이페이지 > 안심거래 메뉴 혹은 알림톡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어요.